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일지/Phython

[개인적인 포스팅]파이썬을 시작 하는 이유

by 네빌링 2021. 3. 7.
반응형

Java 개발자이고 아직 Java도 고수가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괜히 이곳저곳 걸터놓은 잡(?)한 개발자가 되기 싫었던 것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 나중에 이직을 위한 코딩테스트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여기서 유리하거나 많이 쓰이는 언어들을 검색해본 결과 파이썬,C++이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파이썬과 C++중 고민을 많이 했다.

 

알고리즘 테스트 목적 자체가 쓰는 언어가 무엇인지가 아니라 어떤 문제해결능력을 가졌는지 보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도구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러나 Java는 정말 많이 안 쓴다는 의견이 많아서 결국 고민 끝에 파이썬을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C++을 공부할까도 생각했는데, C++이 아닌 파이썬을 선택한 이유는

 

  • 파이썬이 배우기가 더 쉽다. 코딩테스트 목적이라면 빠르게 익힐 수 있는 파이썬을 익히고 바로 본론(알고리즘 공부)에 들어가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C++을 공부하면 목적이 전도될 것 같았다.
  • 자바 개발자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C++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은 했다. 메모리 관리 방법이나 객체지향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가 가능하다고 하여 C++을 하려고 했지만 일단 코딩테스트라는 목적을 1순위로 둔다면 빠르게 파이썬을 공부하는 것이 더 낫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 직업적인 목적이 아닌 단순한 지적 호기심(?)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언젠가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파이썬을 배우면 이후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맛보기라도 배워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라는 여러가지 이유로 파이썬을 선택했다.

 

알고리즘 고수들의 포스팅들에는 C++이 많다고 해서 참고할 때 C++이 유리하다고는 하지만 일단 파이썬을 시작한다(..)

 

파이썬 시작은 생활코딩에 강의가 있어서 이 강의를 일단 정리하고 학습해볼 생각이다.

 

opentutorials.org/course/3256

 

WEB2 - Python - 생활코딩

수업소개 이 수업은 https://opentutorials.org 과 같은 웹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가면서 Python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동시에 채워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수업입니다. Python만으로 웹애플리케이

opentutorials.org

 

전설의 레전드 egoing님의 파이썬 강의를 재밌게 배워보자

반응형